수요미식회가 주목한 발효명인이 요양병원에 온 까닭은?

수요미식회가 주목한 발효명인이 요양병원에 온 까닭은?

수요미식회, 조선호텔도 인정!
국내에서 손꼽히는 발효명인

고품격 미식방송 tvN '수요미식회'와 국내 유수의 특급호텔로 손꼽히는 '조선호텔'이 인정한 전통 발효장인, 바로 영암 '참발효'의 김명성 선생입니다. 기암절경을 자랑하는 월출산 자락에서 재래된장과 간장, 고추장, 식초를 담그고 전통음식을 연구하는 김명성 선생은 우리 전통 발효음식의 원형을 복원시키는 일에 집중하는 장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원물만으로 식초, 유해곰팡이를 없애고 산야초로 특유의 냄새를 잡은 재래된장, 이 모든 발효음식이 자연환경 그대로,
즉 상온의 노지에서 만들어지고 있다는 사실은 현대의 발효 전문가들이 직접 보고도 믿기 어려워하는 업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엄선한 천연 원물만을 사용한 자연 그대로의 발효를 지향하는 김명성 선생의 고집스러운 노력이야말로 진정한 '장인정신'이라 일컬을 만합니다

발효명인과 요양병원의 운명적 만남

국내에서 손꼽히는 전문가로 인정받는 발효명인이 요양병원 입원식단을 만든다.
재능기부나 봉사활동의 차원에서 이해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발효명인 김명성 선생과 하나요양병원 정요한 대표원장은
음식이 곧 치료가 되는 약식동원(藥食同源)을 함께 실현하기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김명성 발효장인

선별된 식재료로 자연 그대로의
발효과정을 거친 장과 식초를 만들고, 이를 이용해 우리 몸에 맞는
한식을 만듭니다!

김명성 발효연구가

현대의학과 전통의학의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전통 한식이 정말 우리 몸에 약이 되는 밥상치료가 되는데
집중합니다!

정요한 대표원장

정요한 대표원장

최고의 전통한식
최고의 과학적 치료
가 되게 하는 법을 찾아냈습니다!

재료부터 만드는 과정 하나하나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깐깐하게 만들어내는 장인의 건강한 자연식은 그 자체로도 충분히 '건강한 음식'으로서의 가치를 지닙니다. 하지만 하나요양병원은 한발 더 나아가 김명성 장인의 '건강한 음식'에 '푸드매칭검사'와 '면역력 검사', '인공지능' 등 의학과 과학을 접목하여 진짜 '치료가 되는 음식'으로 만들어냈습니다.

레시피도, 이름도 없는
오직 당신만을 위한 음식

하나요양병원과 김명성 장인이 만드는 치료가 되는 음식, 밥상치료는 특정한 식단과 메뉴, 레시피가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식재료별 면역력 변화를 측정하는 '푸드매칭검사' 결과에 따라 환자 한분 한분의 면역력을 높이는 재료를 선별하고, 신선한 제철 재료와 환자분의 식성까지 고려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맞춤 식단에 어떤 음식이 어울릴지 연구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정해진 레시피도, 거창한 이름도 없지만 화학 조미료나 인위적으로 가공된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음식과는 그 '맛'부터 분명하게 구별되는, 최소한의 양념으로도 음식 본연의 신선함과 감칠맛을 느끼실 수 있는 고품격 입원식단, 오직 하나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